본문 바로가기

커피 이야기

수분 활동 및 수분 함량

728x90
반응형

수분 함량: 시스템의 물의 양. 물 활동: 시스템에서 물의 에너지 상태.
수분 함량이 있는 커피콩은 다양한 물 활동을 할 수 있다.
주어진 물 활성을 가진 커피콩은 다양한 수분 함량을 가질 수 있다.
커피콩의 수분 양은 보통 무게로 백분율로 보고된다. 이것은 콩의 수분의 양일뿐이다.
그 콩의 수분 활동 또는 그 콩의 수분의 에너지 상태는 여러 변수(예: 온도 및 화학 성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즉, 주어진 제품 내에서 수분 함량과 수분 활동 사이의 관계는 종종 상당히 규칙적이다.

수분 함량과 수분 활동 사이의 관계는 제품에 따라 다르며 수분 흡착 등온으로 알려진 것을 따른다.


우리의 가끔 서술적인 번영에도 불구하고, 커피는 정말 커피이다.
물 활동 측면에서 우리는 대체로 커피 또는 적어도 스페셜티 커피를 상대적으로 좁은 범위의 매개 변수를
가진 단일 제품으로 가져갈 수 있는 것 같다.
건포도 밀기울 시리얼은 일반적으로 물 활동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설명하는 예로 사용된다.
이것은 잘못된 관리의 극적인 결과(눅눅한 플레이크,
단단한 건포도)와 함께 각 구성 요소의 매우 다른 특성이 명확하고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에게 우리는 커피가 건포도보다 훨씬 더 많은 커피라고 의심할 여지없이 말할 수 있다.
건포도와 뇌 조각 시스템에서 우리는 유지하고 싶은 매우 다른 수분 수준과 매우 다른 Aw 값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다른 물 활동 값은 우리의 목표에서 지역화된 시스템 수분 수준을 적극적으로 바꿀 것이다.
이것은 대부분의 미생물 임계값 이하로 불리한 결과를 초래하는 물 활동의 좋은 예이다.
만약 우리가 두 잔의 커피를 다른 것과 섞는다면.
아 수준, 수분은 물 활동이 평형을 이룰 때까지 한 부지에서 다른 부지로 이동할 것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실용적인 상황에서 우리가 건포도와 밀기울 플레이크로 보는 것만큼 과감한 커피의 영향을
상상하기 어렵다.

물 활동 평형은 수분의 이동에 의해 달성된다. 낮은 Aw 커피가 수분을 흡수함에 따라 수분 활동이
증가할 것이다.
Aw 커피가 높을수록 수분 활동이 감소할 것이다.
Aw는 샘플의 총물의 양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가장 단단히 묶인 것에 의해서만 결정된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주어진 제품 내에서, "묶일" 수 있는 수분의 양은 제한되어 있다.
우리가 커피의 수분과 물 활동 사이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주어진 제품 내에서 알 수 있는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아래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스페셜티 커피의 Aw와 수분 함량 사이의 관찰된 상관관계는 선형적이지 않습니다.
20,993개의 샘플에서 물 활동과 수분 함량 사이의 상관관계는 88.4%였다.
R 2는 78.1%로, 아래에 표시된 선형 모델에 완벽하게 맞지 않음을 나타내지만, Aw의 변동성의 78퍼센트가 수분의 변동성으로 설명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관찰에 대한 95% 신뢰 구간은 MC(수분 함량) 모델 라인의 양쪽에서 1% 미만이다.
우리는 나중에 이것을 구축할 것이다.
현재로서는 수분 함량이 물 활동의 완벽하지도 끔찍한 예측 인자도 아니라고 말하는 것으로 충분하다.


  물 활동 안정성 다이어그램을 되돌아보세요.
"Moisture Sorption Isotherm"이라고 표시된 라인은 식품의 수분 함량과 수분 활동 사이의 관계의 가장 일반적인 형태를 설명하는 일반적인 라인이다.
이 라인은 제품마다 배치가 다르기 때문에 일반적입니다 (수분 함량이 Y축에 어떻게 묘사되지 않는지 주목하세요).
위의 회귀에서 등온의 근사치를 볼 수 있으며, 특히 오목한 형태가 0.6 이상으로 분명해짐에 따라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커피가 얼마나 특별하고 독특한지에 대해 이야기하는 동안, 커피 자체는 상당히 균일한 기질이다.

이것은 우리가 커피를 육체적으로 공부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친다.
그것도 말이 돼.

당신이 강 수달이 아니라면, 인간은 매우 다르게 보인다


그런 다음 호모 사피엔스 사피엔스의 총 유전적 발현이 조금 더 두드러지기 시작한다. 바이페달. 모피 부족.

출처 : CAFE IMPORTS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