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기차 여행

2023. 5. 22. 16:13여행 이야기

Helsingör에서 북쪽으로 약 3km 떨어진 Gilleleje에서 매력적인 모래 해변을 만납니다.  사진: Anna W Thorbjörnsson, Marko T Wramén

긴 모래 해변, 흥미진진한 박물관, 세계적 수준의 건축물. 짧은 거리와 잘 발달된 철도망으로 인해 돌아다니기도 쉽습니다.

Elsinore에서 북쪽으로 약 3마일 떨어진 Gilleleje에서 우리는 어선 근처에 줄지어 선술집이 붐비는 어항에서 유쾌한 중얼거림을 만났습니다. 여기까지 오는 길에 넉넉한 차창을 통해 기분 좋은 낙엽수림과 탁 트인 농촌 풍경, 작은 마을의 풍경을 즐겼습니다.

Gilleleje에서 우리는 중앙에서 멀리 해안을 따라 남쪽으로 걸어갑니다. 마을 외곽에서는 동네가 훨씬 더 조용해집니다. 호빗 같은 낮은 집과 초가 지붕이 있는 작은 거리는 점차 숲과 초원, 바다가 보이는 길로 변합니다. 여기 저기 도로에는 엄격한 덴마크 스타일의 빌라 형태로 바람이 잘 통하는 여름의 즐거움이 줄지어 있습니다. 3km 후에 Nakkedhoved 등대에 도달하고 경치가 아름답습니다. 다른 쪽에서 Kullaberg는 때때로 삼각형의 흰색 돛이 점재하는 낮에는 반짝이는 청록색 바다 너머로 솟아 있습니다. 우리는 앉아서 즐깁니다. 등대도 아름답고 개방 시간이 상당히 제한된 박물관이 있으니 방문하려면 먼저 확인하세요.

Gilleleje에서 Nakkedhoved 등대까지 하이킹을 하면 숲, 초원, 매력적인 집들이 나옵니다.  사진: Anna W Thorbjörnsson, Marko T Wramén

우리는 Helsingborg에서 Helsingör까지 페리를 타고 기차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 편리하게도 페리는 Elsinore의 훌륭하고 오래된 스테이션 하우스에 바로 정박합니다. Gilleleje로 가는 철도 버스를 타기 전에 Elsinore에서 여유 시간이 있었기 때문에 우리는 역에서 매우 가까운 역사적인 아이스크림 가게인 Brostræde Is를 방문할 기회를 가졌습니다. 여기 줄은 때때로 길지만 1922년부터 fløde, syltetøj 및 flødebolle(크림, 잼 및 크림 번)을 곁들인 푸짐한 덴마크 아이스크림 콘도 제공했습니다.

그러나 Gilleleje로 가는 기차 여행과 아름다운 Nakkedhoved 등대로의 하이킹 후에 좋은 아이스크림 콘이 떨어져 나갔습니다. 에너지를 충전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갓 잡은 생선으로 점심을 먹고 다시 남쪽으로 기차를 타기 전에 Gilleleje의 모래 해변에서 수영을 합니다. 코펜하겐에서 갈아타고 목적지인 오덴세에 도착합니다. 오덴세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마지팬과 누가를 생각할 수 있지만, 애서가들에게 이 도시는 주로 덴마크 작가이자 국보인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의 진원지입니다.

HC Andersen의 집에는 개인 및 역사적 물건이 상호 작용 경험과 함께 산재해 있습니다.  사진: Anna W Thorbjörnsson, Marko T Wramén

2021년에는 작가 자신과 그의 동화에 초점을 맞춘 완전히 새로운 박물관이 문을 열었습니다. 전체적인 경험은 현대적이고 상호 작용적이며 개인 및 역사적 항목이 산재해 있습니다. 동화를 여러 번 읽은 우리 어른들과 이제 막 안데르센의 동화 보물을 알아가기 시작한 7살짜리 아이 모두 재미있습니다. 우리는 실물 크기로 지어진 완두콩의 매우 높은 침대에 있는 공주에 매료되고 조금 웃으며 유황 막대기를 가진 소녀의 이야기에 감동을 받습니다. 어린 아이들을 위해 Ville Vau에는 훨씬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주요 박물관 옆에 놀이 공간, 집, 의상을 빌릴 수 있는 전체 HC Andersen 세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기차 여행자를 위해 오덴세에서 꼭 방문해야 할 곳 은 덴마크 철도 회사인 DSB의 역사가 모이는 Danmarks Jernbanemuseum입니다. 여기에서 오래된 기관차와 마차, 모형 및 기차 여행과 관련된 모든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2022년 50주년을 맞이한 인터레일 카드(interrail card)에 대한 특별전에서는 해외 여행과 모험의 특별한 향기가 여전히 남아있는 잘 사용된 배낭, 인터레일 패스, 오래된 쿠셋을 돌아봅니다. 아이들에게 가장 좋은 것은 정기적으로 운행되는 박물관 외부의 미니 기차입니다. 우리 어른들은 "Paris–Copenhagen–Stockholm"이라는 표지판이 있는 Nord Express 노선의 오래된 기차, 야간 기차에서 매우 오랜 시간 정차합니다. 아마도 스웨덴 기차 애호가들 사이에서 가장 그리운 노선 중 하나일 것입니다.

박물관을 방문하면 배가 고파지므로 Storms Pakhus까지 5분을 걸어갑니다. 그리고 모두가 서로 다른 선호도를 가진 그룹일 때 잘 갖춰진 대형 시장 홀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우리는 베트남 만두, 이탈리아 에스프레소, 현지 덴마크 공예 맥주 및 수제 아이스 캔디를 즐깁니다.

질랜드 섬 과 푸넨 섬을 지나면 본토의 유틀란트 섬으로 넘어갈 시간입니다. 첫 번째 정류장은 빌룬드와 레고랜드가 될 것입니다. 기차는 실제로 끝까지 가지 않지만 Vejle에서 하차하고 버스를 타고 마지막 비트를 타는 것은 쉽습니다. 우리는 Hotel Legoland에서 신속하게 체크인한 다음 수년에 걸쳐 새로운 명소로 성장한 공원으로 전속력으로 나갑니다. 어린 시절의 사금 채취를 기억하는 사람들은 여전히 ​​보물을 샅샅이 뒤질 수 있으며, 확실히 그렇지 않더라도 운전 학교는 여전히 가장 인기 있는 활동 중 하나입니다. 아들도 그렇게 생각하고 다음날 자신의 작은 레고 자동차로 교통 훈련과 운전 면허증을 받기 위해 약속을 잡습니다.

드라이빙 스쿨은 레고랜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활동 중 하나입니다.  사진: Anna W Thorbjörnsson, Marko T Wramén

이중으로 장식된 침대에서 하룻밤을 보낸 후, 우리는 다음날 아침 공원이 개장하자마자 더 많은 모험을 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제 더 차분해지고 대기열이 없어지고 중간에 내리지 않고도 Ninjago 세계에서 5바퀴를 달리는 것을 즐길 수 있습니다! 레고랜드에서는 속도가 빠르지만 놀이기구 사이에 기본으로 돌아가 조용한 건설 세계 중 하나에서 작은 정사각형 조각으로 나만의 것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는 특히 큰 건물 구역이 있는 조용하고 재미있는 수중 세계 The Great Lego Reef를 좋아합니다.

레고랜드에서 아이들의 모험으로 가득 차 있다면 우리의 다음 목적지는 더욱 어른이 될 것입니다. 덴마크의 두 번째 도시인 오르후스는 예술, 레스토랑, 건축물, 바와 카페를 제공하며 약 40,000명의 대학생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버스를 타고 Vejle로 돌아가서 기차를 타고 1시간 30분 만에 도착합니다.

Aarhus에서는 오래된 항구 지역에 위치한 Aarhus ö 주거 지역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흥미로운 형태가 등장했습니다.  사진: Anna W Thorbjörnsson, Marko T Wramén

여기서 우리는 도시에서 가장 오래된 지역인 매력적인 Den Gamle by Danes에 따르면 세계 최초의 야외 박물관을 방문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이곳에는 덴마크의 25개 마을과 마을에서 온 80채의 집이 서로 다른 시대의 동네로 나뉘어 모여 있습니다. 가장 오래된 건물은 1550년에 지어진 것이지만 대부분은 18세기부터 20세기까지의 것입니다. 골목길, 정원, 거리를 거닐며 목수, 대장장이, 빵 굽는 사람, 시대 옷을 입은 재단사를 구경하는 것은 즐거운 일입니다. 닭과 거위가 돌아다니고 말이 끄는 수레 소리가 운치를 더한다. 1970년대 분기에 이르면 우리는 낄낄거립니다. 시간적으로는 매우 가깝게 느껴지지만 오늘날의 도시와는 여전히 완전히 다릅니다.

Aarhus 현대 박물관 Aros는 박물관 지붕의 원형 무지개 통로로 유명합니다.  사진: Anna W Thorbjörnsson, Marko T Wramén

현재에 대해 말하면 오르후스는 현대적이고 흥미로운 건축물로도 유명합니다. 오르후스 섬의 주거 지역, 오래된 항구 지역에서 흥미로운 형태와 구조물이 물 가까이에 나타났습니다. 신선한 물과 좋은 스노클링이 있는 훌륭한 해수욕장 Aarhus Havbane에서 맨 마지막에 수영을 시작합니다. 수영 후, 우리는 사람들과 가끔 고양이가 일광욕을 하는 유리벽이 있는 새로 지어진 보트 하우스를 따라 부둣가로 멋진 산책을 합니다. 우리는 세련된 하버 바스 바로 밖에 있는 바와 미용실이 결합된 Uno Mas에서 맥주를 ​​마셨습니다.

이제 우리는 둘 다 여행을 하고 먼 길을 걸어왔기 때문에 호텔에서 꼭 필요한 낮잠을 자고 나서 상쾌한 커피를 마시러 나가 활기찬 커피 거리 Graven에 있는 힙한 커피 전문점 La Cabra를 찾습니다. 더블 에스프레소와 함께 우리는 야외 테라스에서 오후의 햇살을 받으며 사람들의 삶을 즐깁니다. 학생들은 맞은편 잔디밭에 앉아 맥주를 마시고,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인접한 테이블에서 시시덕거리고 대화를 나눕니다.

결국 우리도 움직여야 할 시간이 될 것입니다. 저녁의 목표는 우리 이웃이 제안한 바입니다. 그리고 정말 좋은 팁입니다! Klostergade의 S'vinbar는 멋진 분위기와 혼합된 군중, 그리고 무엇보다도 대부분이 유리잔으로 제공되는 크고 흥미로운 와인 셀렉션(300개 이상)으로 보헤미안적으로 스타일리시합니다. 지식이 풍부한 직원에게 조언을 구하고 바텐더가 선택한 다양한 테마에 대해 240 크로네에 세 잔의 비행을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는 스스로 맛을 볼 수 있으며 비행을 위해 치즈, 빵 및 charcuterie 접시가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탁자 주위에서 높고 낮은 모든 것에 관한 대화를 엿듣고, 자전거 밖에서는 조약돌 위를 덜거덕거리며 지나갑니다. 우리는 이것이 최고의 의미 중 하나인 휘게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Odense의 Madklubben은 현대적인 스타일로 크림을 곁들인 rødgrød를 제공합니다.  사진: Anna W Thorbjörnsson, Marko T Wramén

가이드. 덴마크를 위한 4가지 팁

1 기차에 자전거를 싣다

자전거와 교대하는 기차는 덴마크를 발견하는 완벽한 방법입니다. 장거리 또는 지역 열차의 기차표와 함께 자전거 티켓을 구입하세요. 더 읽어보기: dsb.dk.

2 가볼만한 맛집

신선한 생선은 덴마크에서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며 퍼레이드 디저트 rødgrød with fløde, 일종의 크림을 곁들인 커스터드도 놓치고 싶지 않습니다. 다음은 방문할 가치가 있는 레스토랑입니다. Adamsen의 Fisk(Havnen 2, Gilleleje), Madklubben(Jernbanegade 4, Odense) 및 Mefisto(Volden 28, Aarhus).

3 공사 견학을 가다

멋진 루이지애나 미술관(Gl Strandvej 13, Humlebæk)은 잘 알려져 있으며 매년 많은 방문객을 끌어들입니다. 조금 더 최근에는 오르후스의 현대 박물관 Aros(Aros Allé 2)가 있는데, 박물관 지붕의 원형 무지개 통로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두 박물관 모두 기차로 쉽게 갈 수 있습니다.

4 판매 홀에서 즐겨 찾기 찾기

시장 홀의 추세는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여기에서는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을 종종 저렴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Storms Pakhus(Lerchesgade 4, Odense) 및 Aarhus Street Food(Ny Banegårdsgade 46, Århus)를 자유롭게 방문하십시오.

출처 : https://www.dn.se/resor 기사 번역